아카데미 소개



 

 

   

 

“스마트한 부산을 위한 위대한 발걸음을 시작하며” 

 

‘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’는 부산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SW 전문인재를 키우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대규모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 및 운영하고, 채용까지 연계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‘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’입니다. 

 

부경대를 주관으로 대학, 기업 등 12개 기관이 구성한 컨소시엄으로 4년간 약 78억 원을 지원받아 부산시 선도산업의 첨단화·스마트화를 위해 디지털금융, 스마트헬스케어, 빅데이터, 스마트선박·항만, 스마트팩토리 5개 교육 분야에서 파이썬, 딥러닝 등 SW 기초과목을 수강한 부경대, 동아대, 동의대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640시간 기술교육 집중훈련을 통해 4년간 670명 이상의 SW전문인재를 양성합니다.

 

사업의 성공 운영을 위해 부경대는 주관기관으로서 첨단 교육장 및 운영자금을 지원하고, ㈜신세계아이앤씨는 SW 전문 강사진, 이러닝, 메타버스을 연계한 교육플랫폼, 협력사 잡매칭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
㈜BNK시스템 등 참여기업 재직자는 멘토가 되어 프로젝트 지도 및 진로를 상담하고, 부경대와 동아대, 동의대는 상호 학점인정, 교육인프라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. 

 

이를 통해 우수한 SW전문인재를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이 함께 키워내 부산 주력 산업의 첨단화, 스마트화를 위한 주역이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.  

 

감사합니다.